알림·소식

한국 대중골프장 문화는 한국대중골프장 협회가 열어갑니다

협회 소식

HOME > 알림·소식 > 협회 소식

대중골프장협회, 「셀프 플레이 안내서」책자 발간

관리자 │ 2020-08-25

HIT

116

(사)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박예식)는 8월 24일 골프 문화 선진화를 위하여「셀프 플레이 안내서」를 발간하여 회원사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우리나라 골프는 정부의 골프대중화 정책에 힘입어 대중골프장의 증가와 함께 400만명 내외의 골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체육활동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 골프 라운드에는 전문가인 캐디의 조력이 필수이었으나 골프대중화에 따라 외국처럼 플레이어가 직접 골프카(전동 카트)를 운전하여 플레이하는 소위 ‘셀프 플레이’의 도입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젊은 세대 골퍼들의 요구와 캐디 확보 어려움 등에 따라 최근 대중골프장을 중심으로 상당수의 골프장이 셀프 플레이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셀프 플레이는 캐디의 도움 없이 코스에 익숙하지 않은 골퍼가 직접 카트를 운전하여 라운드 하여야 하기에 플레이어 및 동반자의 안전 확보는 물론 골프경기 규정 준수와 적절한 경기진행(속도 등) 등이 우선적으로 확보되어야만 한다.

 

금번 안내서는 플레이어 안전교육을 포함 셀프 플레이 프로그램에 적용할 골프장 자체 규정 제정, 위험지역과 언덕 등에 대한 안전시설 확인, 카트 안전 점검, 골퍼가 사전에 준비하고 지켜야할 사항 등을 수록하고 있어 셀프 플레이에 필요한 제도 정착 및 골프 문화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대중골프장협회 박예식회장은 “본 안내서를 통하여 안전이 확보된 셀프 플레이의 도입과 함께 골프가 국민들의 체력증진에 유용한 체육활동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끝.






이전글 대중골프장협회 전문경영인회,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시스템 활용” 과 “무인판매기...
다음글 대중골프장협회,「시작하는 골프와 전문직 캐디」책자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