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소식

한국 대중골프장 문화는 한국대중골프장 협회가 열어갑니다

협회 소식

HOME > 알림·소식 > 협회 소식

대중골프장협회, 「골프장 안전·위생 매뉴얼」회원사 배포

관리자 │ 2020-03-24

HIT

411

(사)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박예식)는 23일 골프장 안전·위생 매뉴얼 “안전은 생명이다!”이다 책자를 제작, 회원사에 배포하여 대중골프장 이용객, 직원 및 캐디 모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협회는 금번 매뉴얼에 많은 국민들이 체력단련과 일상생활의 활력을 위하여 즐겨하는 골프는 기본적으로 페어웨이, 연못 및 언덕 등 다양한 지형의 골프 코스와 변화무쌍한 날씨 등 자연 조건과 함께해야 하는 야외 체육활동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여 안전을 위한 상활별 대처방안을 반영하였다고 밝혔다.

 

「안전· 위생 매뉴얼」은 인명구조 응급처치 요령과 함께 골프장의 시설물을 사우나와 레스토랑을 포함한 클럽하우스, 조리기구 안전 및 청결·위생을 위한 조리실, 골프텔 등 숙박시설, 골프 코스, 전기 및 보일러실 등 부대시설로 구분하고 각 부서별 안전 및 위생 담당자의 장소별, 개인별 직무를 기준으로 단계별 업무절차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실용성과 이용자의 편의를 높인 것으로 평가된다.

 

박예식 협회장은 “모든 회원사와 함께 여가선용 및 체력단련을 위하여 대중골프장을 이용하는 골퍼와 골프장 근무자의 안전, 식중독 및 전염병의 감염 예방 등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이전글 (사)한국대중골프장협회 회장단, 코로나 19 극복 성금 전달
다음글 대중골프장협회, 전문경영인회에서 “장마철 그린관리” 및 “4차 산업혁명 기술 응...